메이플스토리/기타

[메이플스토리] 보스 카링 패턴 분석 정리

섣버 2023. 9. 6. 22:46

실제 보스전과 다른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신화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yoonv72/223020604040


이 글에서 수치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표기되었습니다.

 

(이지) / (노멀) / (하드) / (익스트림)

 

예시

최대 체력의 60% / 70% / 80% / 90% 데미지

=

이지에서는 60%, 노멀에서는 70%, 카오스에서는 80%, 익스트림에서는 90% 최대 체력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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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정보
난이도 보스 레벨 최대 렙뻥 요구 어센틱포스 최대 포뻥 보스 방어율
이지 275 280 230 280 380%
노멀 285 290 330 380 380%
하드 285 290 350 400 380%
익스트림 285 290 480 530 380%
공통 패턴 - 정신력

정신력은 1000이 주어지며, 파티가 모두 공유합니다.

 

데스카운트가 따로 없지만, 정신력이 0이 되면 실패 처리됩니다.

사망 시 아래와 같이 정신력이 감소합니다.

 

1인 파티 200 감소
2인 파티 120 감소
3인 파티 80 감소
4인 파티 70 감소
5인 파티 60 감소
6인 파티 50 감소
공통 패턴 - 계절의 균형

궁기, 도올, 혼돈 각 3개의 게이지가 500씩 존재합니다.

각 속성 공격에 피격 시, 해당 속성의 게이지가 증가하고 반시계 방향에 위치한 속성의 게이지가 감소합니다.

※ 여기부터는, 게이지가 감소하는 내용은 따로 적지 않습니다 (증가만 작성)


봄 게이지 (궁기)

궁기 속성 공격 피격 시, 궁기 게이지 증가 / 혼돈 게이지 감소

 

여름 게이지 (도올)

도올 속성 공격 피격 시, 도올 게이지 증가 / 궁기 게이지 감소

 

가을 게이지 (혼돈)

혼돈 속성 공격 피격 시, 혼돈 게이지 증가 / 도올 게이지 감소


게이지가 0이 되거나 1000이 되면 정신력이 350 감소하며, 해당 게이지는 더 이상 변화하지 않습니다.

 

봄의 균형 붕괴 (궁기 게이지 관리 실패) 이펙트

 

여름의 균형 붕괴 (도올 게이지 관리 실패) 이펙트

 

가을의 균형 붕괴 (혼돈 게이지 관리 실패) 이펙트

공통 패턴 - 레이저(실)

1~3페이즈 맵에 일정 시간마다 레이저가 등장합니다.

피격 시 해당 속성에 맞는 게이지가 일정 수치 증가합니다.


궁기 속성 레이저 (봄, 빨강)

피격 시 최대 체력의 5% 데미지를 받으며,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1페이즈는 55 / 60 / 90 / 110,
2페이즈는 100 / 110 / 110 / 150 증가합니다.

 

도올 속성 레이저 (여름, 초록)

피격 시 최대 체력의 5% 데미지를 받으며,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1페이즈는 55 / 60 / 90 / 110,
2페이즈는 100 / 110 / 110 / 150 증가합니다.

 

혼돈 속성 레이저 (가을, 노랑)

피격 시 최대 체력의 5% 데미지를 받으며,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1페이즈는 55 / 60 / 90 / 110,
2페이즈는 100 / 110 / 110 / 150 증가합니다.


궁기 속성 레이저 (봄, 빨강)

피격 시 최대 체력의 10% 데미지를 받으며,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3페이즈에서 65 / 70 / 110 / 130 증가합니다.

 

도올 속성 레이저 (여름, 초록)

피격 시 최대 체력의 10% 데미지를 받으며,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3페이즈에서 65 / 70 / 110 / 130 증가합니다.

 

혼돈 속성 레이저 (가을, 노랑)

피격 시 최대 체력의 10% 데미지를 받으며,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3페이즈에서 65 / 70 / 110 / 130 증가합니다.

카링 입장 - 침공 저지

파티원은 세 가지 맵에 최대 두 명씩 나눠서 들어갑니다

맵마다 각각 궁기, 도올, 혼돈이 소환되며 모두 격파해야 2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먼저 격파한 방은 다른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이 정해진 위치에 생성됩니다.

 

계절의 균형을 해치지 않고 1페이즈를 클리어하면 정신력이 200 증가합니다.

1페이즈 - 궁기

도원경: 생기를 잃은 봄


궁기가 생존해있는 동안, 정신력이 30초마다 20씩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도올 (여름, 초록)
혼돈 (가을, 노랑)

궁기 속성을 제외한 레이저가 각각 왼쪽 / 오른쪽 구역에 등장하며,

피격 시 해당 속성 게이지가 55 / 60 / 90 / 110 증가합니다.


리젠


정지


이동


공격1

넉백시키며 최대 체력의 25% / 30% / 40% / 45% 데미지를 입힙니다.

1초 / 1초 / 1초 / 2초 동안 기절 상태이상

쿨타임 15초 / 15초 / 13초 / 12초

피격 시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50 / 60 / 70 / 80 증가합니다.


공격2

넉백시키며 최대 체력의 30% / 35% / 50% / 55% 데미지를 입힙니다.

2초 / 1초 / 2초 / 2초 동안 기절 상태이상

쿨타임 15초 / 15초 / 13초 / 12초

피격 시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50 / 60 / 70 / 80 증가합니다.


공격3

넉백시키며 최대 체력의 60% / 60% / 65% / 70% 데미지를 입힙니다.

1초 / 2초 / 1초 / 4초 동안 기절 상태이상

쿨타임 25초 / 25초 / 20초 / 18초

피격 시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65 / 70 / 80 / 90 증가합니다.


스킬1

알림: [궁기가 그림 속으로 숨어들어갔다. 저지를 위해 끌어내야 한다.]

궁기가 숨어있지 않은 찢겨진 봄. 타격 불가
궁기가 숨어있는 찢겨진 봄. 타격 가능

 

궁기가 맵의 정해진 위치에 생성되는 4개의 찢겨진 봄 중 하나로 숨어들어갑니다.

 

15초 안에 궁기가 숨어들어간 찢겨진 봄을 처치하지 못하면, 최대 체력의 100% 데미지를 받습니다.(무적 무시)

쿨타임 60초


스킬2

궁기가 정해진 4곳의 위치 중 랜덤한 하나로 날아갑니다. (이동 중 무적)

최대 체력의 3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20초 / 20초 / 18초 / 18초

피격 시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15 / 20 / 20 / 25 증가합니다.


처치

 

처치 시 스크린 이펙트

 

균형을 해치지 않고 (게이지 1~999 유지) 궁기를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가호를 획득합니다.


봄의 균형을 해치지 않고 궁기를 저지하여 카링과 대적 시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1회 방어해주는 가호를 획득한다.


중앙 왼쪽에 여름(도올)으로 가는 포탈, 중앙 오른쪽에 가을(혼돈)로 가는 포탈이 생성됩니다.

1페이즈 - 도올

도원경: 빛을 잃은 여름


알림: [도올이 보호 전류를 생성하여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도올이 생존해있는 동안, 궁기/혼돈이 45초마다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 HP를 모두 깎거나, 20초가 지나면 보호막은 사라집니다.


궁기 (봄, 빨강)
혼돈 (가을, 노랑)

도올 속성을 제외한 레이저가 각각 왼쪽 / 오른쪽 구역에 등장하며,

피격 시 해당 속성 게이지가 55 / 60 / 90 / 110 증가합니다.


도올의 일부 공격 및 스킬 사용 시

맵에 15초 동안 감전 지대가 생성됩니다.

최대 체력의 12% / 15% / 15% / 15% 데미지를 입힙니다.

피격 시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20 증가합니다.

 

일정 시간 안에 감전 지대에 4초동안 닿아있으면 기절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맵에 위치한 미니 코일을 채집키로 작동시키면 근처의 감전 지대를 바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코일 주변에서 도올이 공격 및 스킬을 사용하면

테슬라 코일이 활성화됩니다.

전류
디버프

 

삼각형의 영역을 만들어 도올을 유도하면,

도올이 테슬라 코일이 흡수한 전류에 의해 약화됩니다.

(최종데미지 50% 감소가 사라집니다.)


스킬: 유도 전류

 

채집키로 유도 전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초 동안 도올의 어그로 대상이 됩니다.

받는 피해가 10% / 10% / 10% / 20% 증가합니다. (곱적용)

쿨타임 30초


리젠


정지


이동


공격1

최대 체력의 100% 데미지를 10번 입힙니다.

쿨타임 60초

감전 지대를 2개 / 2개 / 2개 / 4개 생성합니다.

피격 시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70 / 70 / 70 / 100 증가합니다.


공격2

최대 체력의 40% / 40% / 60% / 6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15초 / 15초 / 15초 / 12초

감전 지대를 2개 생성합니다.

피격 시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55 / 60 / 60 / 80 증가합니다.


공격3

최대 체력의 30% / 30% / 50% / 5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15초 / 15초 / 15초 / 12초

감전 지대를 2개 생성합니다.

피격 시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55 / 60 / 60 / 80 증가합니다.


공격4

돌진하며 최대 체력의 20% / 20% / 30% / 4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25초 / 25초 / 18초 / 18초

감전 지대를 2개 / 2개 / 2개 / 3개 생성합니다.

피격 시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40 / 40 / 40 / 60 증가합니다.


스킬1

도올이 랜덤한 플레이어의 위치로 텔레포트합니다.

감전 지대를 2개 생성합니다.


스킬2

시전 실패
시전 성공
시전 대상 플레이어
시전 실패
시전 성공

 

시전 대상인 플레이어 주변에 감전 지대가 있으면 감전 지대를 흡수하여

그 수에 비례하여 자기 자신에게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이 보호막은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처치

 

처치 시 스크린 이펙트

 

균형을 해치지 않고 (게이지 1~999 유지) 도올을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가호를 획득합니다.


여름의 균형을 해치지 않고 도올을 저지하여 참혹의 겨울에서 정화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중앙 왼쪽에 봄(궁기)으로 가는 포탈, 중앙 오른쪽에 가을(혼돈)로 가는 포탈이 생성됩니다.

1페이즈 - 혼돈

도원경: 색을 잃은 가을


혼돈이 생존해있는 동안, 궁기/도올에게 받는 데미지가 25% 증가합니다. (곱적용)


궁기 (봄, 빨강)
도올 (여름, 초록)

혼돈 속성을 제외한 레이저가 각각 왼쪽 / 오른쪽 구역에 등장하며,

피격 시 해당 속성 게이지가 55 / 60 / 90 / 110 증가합니다.


비활성
활성 - 공격

맵에 흑염이 다수 설치되어 있습니다.

흑염은 비활성화 되어있지만, 후술할 흑운 근처에서는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흑염 근처에 가면 흑염이 터지며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흑염은 최대 체력의 40% / 40% / 45% / 50% 데미지를 입히며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45 / 50 / 50 / 50 증가합니다.


리젠


정지


이동


공격1

최대 체력의 15% / 15% / 20% / 20% 데미지를 입힙니다.

 

디버프

피격 시 10초 동안 받는 데미지가 40% / 40% / 40% / 50% 증가하고

최종 데미지가 10% / 10% / 10% / 20% 감소하는 디버프에 걸립니다.

쿨타임 15초 / 15초 / 15초 / 12초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50 증가합니다.


조준
사출

 

공격2

캐릭터를 조준하여 투사체를 6개 사출합니다.

 

처음 피격 시 최대 체력의 30% / 30% / 40% / 45% 데미지를 받고

이후 최대 체력의 5% 데미지를 받습니다.

쿨타임 12초

처음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40 / 50 / 50 / 80,

이후 5씩 증가합니다.


공격3

흑운으로 돌진하며 최대 체력의 20% / 20% / 20% / 3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5.4초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40 / 40 / 40 / 60 증가합니다.

 

하단에 서술된 흑운으로의 질주 상태에만 돌진합니다.


공격4

최대 체력의 40% / 40% / 50% / 55%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8초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55 / 60 / 60 / 80 증가합니다.


공격5

최대 체력의 45% / 45% / 60% / 65% 데미지를 입히는 경고 장판을 2개 / 2개 / 2개 / 3개 생성합니다.

쿨타임 12초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55 / 60 / 60 / 80 증가합니다.


흑운 질주

흑운

알림: [불길한 흑운이 생성되었다. 혼돈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저지해야 한다.]

 

맵의 정해진 5곳의 위치 중 랜덤한 한 곳에서 흑운이 생성됩니다.

흑운은 30초 동안 지속되며, 사라진 후 10초마다 재생성됩니다.

 

혼돈의 정면에서 공격을 통해 혼돈 머리 위의 게이지를 모두 깎아서 저지할 수 있습니다.

 

디버프

알림: [혼돈이 흑운 영역에 진입하여 보다 강력해지고 지속적으로 회복한다.]

 

혼돈이 흑운에 들어가면 피격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곱적용)

캐릭터가 흑운에 들어가면 초당 1% 이하의 약한 데미지를 받습니다.


스킬1

알림: [혼돈이 폭주하여 흑염을 증폭시킨다. 불길에 말려들지 않도록 피해야 한다.]

 

혼돈이 60초마다 폭주합니다.

폭주 동안 맵 전역에 설치되어 있는 흑염이 활성화되며, 또한 강화됩니다.

폭주 동안 혼돈은 무적 상태입니다.

강화된 흑염은 최대 체력의 70% / 70% / 80% / 85% 데미지를 입히며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30 증가합니다.


처치

 

처치 시 스크린 이펙트

 

균형을 해치지 않고 (게이지 1~999 유지) 혼돈을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가호를 획득합니다.


가을의 균형을 해치지 않고 혼돈을 저지하여 카링과 대적 시 투쟁심을 얻고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중앙 왼쪽에 봄(궁기)으로 가는 포탈, 중앙 오른쪽에 여름(도올)로 가는 포탈이 생성됩니다.

2페이즈 - 카링

도원경: 참혹의 겨울


계절의 균형을 해치지 않고 1페이즈를 클리어 시 정신력이 300 증가합니다.


디버프

교란

알림: [카링이 흡수한 괴물의 원혼이 달라붙어 공격이 발생하며 카링의 이목을 끕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4초마다 교란 상태의 플레이어의 위치에 폭발하며

최대 체력의 50% / 60% / 70% / 70% 데미지를 입힙니다.

 

정화 스킬로 교란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 15초 / 쿨타임 60초


죽음의 손아귀

일정 시간마다 맵에 폭발이 발생합니다.

최대 체력의 30% 데미지를 입힙니다.

 

알림: [죽음의 손아귀에 의해 다른 위치로 이동됩니다.]

 

피격 시 랜덤한 위치로 텔레포트됩니다.

 

폭발이 가능한 위치


비활성
활성 - 공격

맵에 흑염이 다수 설치되어 있습니다.

1페이즈와는 다르게 항상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활성화된 흑염 근처에 가면 흑염이 터지며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흑염은 최대 체력의 40% / 40% / 50% / 50% 데미지와

기절 상태이상을 1초 동안 입힙니다.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60 / 70 / 70 / 90 증가합니다.


맵에 8초? 동안 감전 지대가 생성됩니다.

최대 체력의 10% 데미지를 입힙니다.

피격 시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20 증가합니다.


원혼 폭발

알림: [카링이 흡수한 괴물들의 원혼이 발악한다. 삼켜지지 않도록 피해야 한다.]

 

60초마다 맵에 폭발이 여러 차례 발생합니다.

피격 시 최대 체력의 60% / 60% / 65% / 70% 데미지를 받으며

정신력이 30 감소합니다.

 

프리셋


리젠


정지


이동


공격1

넉백시키며 최대 체력의 40% / 40% / 45% / 50%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절 상태이상을 1초 / 1초 / 1초 / 3초 동안 입힙니다.

쿨타임 12초

피격 시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130 / 150 / 180 / 200 증가합니다.


공격2

최대 체력의 40% / 45% / 50% / 55%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절 상태이상을 1초 / 1초 / 1초 / 3초 동안 입힙니다.

쿨타임 12초

피격 시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130 / 150 / 180 / 200 증가합니다.


공격4

최대 체력의 50% / 50% / 60% / 6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15초 / 15초 / 15초 / 12초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130 / 150 / 180 / 200 증가합니다.


공격5

최대 체력의 30% / 35% / 40% / 5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30초

 

알림: [죄인의 낙원으로 유폐되어 그림 속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일부 공격에 피격 시 유폐 시간이 증가됩니다.]

알림: [그림 속으로 유폐되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피격 시 유폐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5초 동안 지속되며, 1초 마다 정신력이 10씩 감소합니다.


스킬1

카링이 정해진 4곳의 위치 중 랜덤한 하나로 날아갑니다. (이동 중 무적)

최대 체력의 25% 데미지를 입힙니다.

18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피격 시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20 / 20 / 20 / 40 증가합니다.


스킬3

랜덤한 플레이어의 위치로 텔레포트합니다.

3페이즈 - 폭주한 카링

도원경: 죽음을 두른 사계

알림: [죽음이 기운이 가득한 사계에서 카링과 최후의 전투를 펼칩니다. 카링이 위치하지 않는 구역에서는 회복이 봉인되고 피격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왼쪽: 궁기 구역 / 가운데: 혼돈 구역 / 오른쪽: 도올 구역

 

일정 시간마다 구역에 위치한 [파티원의 수 X 25]씩 해당 구역의 속성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소환된 사흉을 처치한 구역은 [파티원의 수 X 50]씩 해당 구역의 속성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구역에 있는 파티원의 수가 2명을 초과하면,

초과된 인원수에 따라보스에게 입히는 최종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3페이즈 HP바


단추가 폭발하며 최대 체력의 20% / 20% / 20% / 25% 데미지를 입힙니다.

 

교란 디버프

단추 폭발에 피격 시 10초 / 10초 / 12초 / 10초 동안 4초마다

플레이어 위치에 폭발하며

최대 체력의 60% / 60% / 70% / 70% 데미지를 입힙니다.


죽음의 손아귀

일정 시간마다 맵에 폭발이 발생합니다.

최대 체력의 25% / 25% / 30% / 30% 데미지를 입힙니다.

 

알림: [죽음의 손아귀에 의해 다른 위치로 이동됩니다.]

 

피격 시 랜덤한 위치로 텔레포트됩니다.


스킬: 의지의 빛

 

채집키로 의지의 빛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초 동안 폭주한 카링의 어그로 대상이 됩니다.

받는 피해가 5% / 5% / 15% / 20% 증가합니다. (곱적용)

쿨타임 30초


리젠


정지


이동


공격1

최대 체력의 40% / 40% / 45% / 5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타임 12초 / 12초 / 12초 / 10초


공격2

넉백시키며 최대 체력의 30% / 30% / 35% / 40%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절 상태이상을 2초 동안 입힙니다.

쿨타임 15초 / 15초 / 12초 / 12초


공격3

사흉 1마리를 처치한 후 부터 사용합니다.

최대 체력의 30% / 30% / 30% / 35% 데미지를 입힙니다.

 

플레이어를 3초 동안 속박한 후 날려버립니다.

쿨타임 18초 / 18초 / 15초 / 15초


공격4

사흉 2마리를 처치한 후 부터 사용합니다.

최대 체력의 65% / 70% / 75% / 80%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절 상태이상을 1초 동안 입힙니다.

쿨타임 12초 / 12초 / 12초 / 10초


스킬1

사흉 3마리를 모두 처치한 후 부터 30초마다 사용합니다.

카링이 위치한 구역에 카링의 악기가 흘러넘칩니다. (이지/노멀)

두 구역에 카링의 악기가 흘러넘칩니다. (하드/익스트림)

 

최대 체력의 999% 데미지를 입힙니다. (무적 무시)

3페이즈 - 죽음을 두른 궁기

리젠


정지

맵 왼쪽 구역에 소환됩니다.

고정형 몬스터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스킬1

소용돌이를 2개씩 5번 소환합니다.

 

소용돌이는 넉백시키며 최대 체력의 30% / 35% / 45% / 45%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절 상태이상을 1초 / 1초 / 1초 / 2초 동안 입힙니다.

피격 시 궁기 속성의 게이지가 60 / 60 / 80 / 100 증가합니다.


처치

3페이즈 - 죽음을 두른 도올

리젠


정지

맵 오른쪽 구역에 소환됩니다.

고정형 몬스터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스킬1

전류 기둥을 2개씩 5번 소환합니다.

전류 기둥은 최대 체력의 35% / 40% / 50% / 50%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절 상태이상을 2초 / 2초 / 2초 / 3초 동안 입힙니다.

피격 시 도올 속성의 게이지가 60 / 60 / 80 / 100 증가합니다.


처치

3페이즈 - 죽음을 두른 혼돈

리젠


정지

맵 가운데 구역에 소환됩니다.

고정형 몬스터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공격1

캐릭터를 조준하여 투사체를 6개 사출합니다.

 

조준
사출

 

처음 피격 시 최대 체력의 35% / 40% / 60% / 60% 데미지를 받고,

이후 최대 체력의 5% 데미지를 받습니다.

쿨타임 10초

처음 피격 시 혼돈 속성의 게이지가 60 / 60 / 80 / 100,

이후 5씩 증가합니다.


처치

카링 보상맵

도원경: 빛을 되찾은 사계


다시 피어난 평화

 

보상 스크린 이펙트


난이도
카링로이드
생명의 연마석
뒤엉킨 흉수의 고리 조각
뒤엉킨 흉수의 고리
이지 X 0 ~ 1개 1개 X
노멀 0 ~ 1개 0 ~ 1개 X 1개
하드 0 ~ 1개 0 ~ 1개 X 2개
익스트림 0 ~ 1개 0 ~ 1개 X ?개
참고한 자료

(유튜브) 춘자 YouTube - 테섭최초는 인정 안 해주셔서,, 카링 「본섭최초」 격파했습니다. (숨겨진 무친기믹 공개 ㄷㄷ;;) [#]

(유튜브) 춘자 YouTube - 실시간 스트리밍

(유튜브) 진격캐넌 - 실시간 스트리밍